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대만에서 결혼식 당일의 포토그래퍼와 헤어메이크업아티스트 찾는방법
    대만/대만 생활 준비 2019. 6. 27. 09:00
    반응형

    전 포스팅에서는 웨딩스튜디오에대해 설명을하였는데, 이번 포스팅에는 포토그래퍼와 헤어메이크업아티스를 찾는 방법에대해 설명을하도록하겠다.

    이전글 참고→ [대만/대만 생활 준비] - 대만에서 웨딩스튜디오 고르는방법


    일단 일반적으로 대만의 웨딩스튜디오는 패키지에 웨딩사진(웨딩사진당일의 드레스+화장+사진사)+결혼식당일의 드레스(드레스만!!!)가 포함되어있다.

    그렇기때문에 결혼식당일의 포토그래퍼와 헤어+메이크업아티스트는 알아서 찾아야하는것...

    *결혼식당일날 신부의 화장과 헤어 옷입기 등을 도와주는 메이크업아티스트를 중국어로 신냥미수(新娘秘書)라고한다.


    포토그래퍼와 신냥미수를 찾기위해 글쓴이가 활용한 방법은 1. 웨딩관련어플 2. 페이스북 이다.


    1. 웨딩관련어플


    글쓴이가 사용한 어플은  結婚吧라는 이름의 어플인데(뜻:결혼하자), 이 어플안에보면 각종 웨딩드레스, 포토그래퍼, 신냥미수, 웨딩테이블꾸미기, 웨딩소품 등등 웨딩관련한 수많은 업체들이 등록되어있다.

    이 어플안에는 등록되어있는 회사나 포토그래퍼 혹은 신냥미수에게 직접 연락하수있는 자체시스템이있다. (그러나 글쓴이는 자체 시스템으로 연락하지않았고, 업체의 페이스북주소가있길래 페이스북메신저로 연락을하였다.)

    이 어플의 장점은 지역별로 찾아볼 수 있으며, 등록되있는 업체들이 상세히 설명을 적어두었고, 가격이 적혀있는것이다. (업체 홍보아님^^;)


    2. 페이스북

    대만은 페이스북을 잘 활용하는나라같다.

    개인연락수단을비롯해, 각종 업체홍보(큰 업체에부터 시작해서, 동네 작은업체들까지)까지 담당을하니말이다.

    듣기론 보통 대만인들이 웨딩포토그래퍼와 신냥미수를 페이스북에서 많이들 찾는다고하던데....

    너무너무 방대해서 찾아보기가 어려웠다. 

    검색어로 新娘秘書, 台中新娘秘書, 苗栗新娘秘書 등 이렇게 찾아보았는데, 해당지역이 아니여도 검색되기도하고... (해당지역이 아닌경우 교통비가 추가되기도한다.)

    페이스북의 장점은 포토그래퍼와 신냥미수가 자신의 작품들을 많이 올려놓는다.

    이것을보고 마음에들면 바로 연락하면된다.


    글쓴이가 활용하지않았지만 그외의 다른 루트로 찾는 방법

    3. 대만에서 결혼식을 올린 주변사람의 소개

    4. 웨딩스튜디오에서 알아보기

    - 마음에드는곳의 웨딩스튜디오 혹은 본인이 웨딩촬영한곳의 신냥미수와 포토그래퍼를 찾는방법이있다.




    포토그래퍼 -  보통 시간단위로(하루종일, 반나절 등) 계산을 하는것같았고,

    신냥미수 - 결혼식당일 드레스가 몇벌인지에따라 가격이 달라지는것같았다.

    *보통 대만에서는 결혼식때 3~4벌의 드레스를 입는다고한다.


    대만의 결혼 화장스타일은 진한화장이 특징인것같다..... 인조속눈썹은 통을된것을 많이쓴다.

    그렇기때문에 글쓴이는 화장이 너무 진하지않고, 자연스러운 부분속눈썹을 사용하는 신냥미수를 찾았다. 

    그리고 여쭤보았는데 네일도 해준다고한다. (대신 단색;;)

    악세사리(헤어및 귀걸이)까지 신냥미수가 가지고있는것으로 이쁘게 꾸며준다.

    대부분 쌍커풀테잎을 사용한다.(쌍꺼풀이있어도) 그렇기때문에 사용하기싫다면 미리말하면된다. (글쓴이는 결혼식당일에는 쌍꺼풀테잎을 하지않는걸로!)


    페이스북으로 마음에드는 신냥미수를 찾았으면, 직접 메이크업시연을 받으러가면된다.

    신냥미수에따라 무료 혹은 비용을내고 시연을 받을 수 있다.

    메이크업이 마음에들었으면 계약까지 고고!


    이 포스팅을 보시는분들이 마음에드는 포토그래퍼와 신냥미수를 찾는데 도움이되었으면좋겠다.

    참고로적자면 대만에서 식장, 포토그래퍼, 신냥미수를 보통 1년전부터 계약한다고한다. (글쓴이는 6개월전에 전부 예약을완료하였는데, 문의했을때 4명의 신냥미수가 전부 해당날짜에 예약이 꽉찼었다. 그러므로 찾으시는 모든 분들은 미리미리 알아보고 계약을하는것을 추천한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