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대만에서 웨딩스튜디오 고르는방법
    대만/대만 생활 준비 2019. 5. 26. 22:17
    반응형

    대만의 웨딩스튜디오에대한 간단한 설명

    대만의 웨딩사진은 야외촬영중심이다. 물론 신랑신부의 의사에따라다르겠지만, 보통은 야외중심으로 촬영이된다.(참고로 글쓴이는 야외촬영2곳+실내스튜디오촬영으로 진행을하였다.)

     

    웨딩스튜디오마다 사진패키지의 구성이 다르기때문에 예약시 어느것이 포함되었는지 꼼꼼히 확인해야한다. (가격과 사진매수, 옷의 벌수가중요한것같다.)

    참고로 적자면, 대만에서는 웨딩촬영후 사진을 전부주지않고... 정한 매수만큼 사진을 준다. (예를들어 웨딩사진30장이면, 디지털사진과 실제인화사진도 30장이다. 그외의 사진은 받을수없다. 만약 촬영한 다른사진이 필요하면 돈을 더내야한다. )

    *일반적으로 대만의 웨딩스튜디오는 패키지에 웨딩사진(웨딩사진당일의 드레스+화장+사진사)+결혼식당일의 드레스(드레스만!!!)가 포함되어있다. 옷의 벌수에따라 패키지금액이 달라지므로 신중히결정하자.

     

    웨딩스튜디오에서 보유하고있는 드레스가 총 몇벌인지? 드레스룸이 몇개인지? 물어보자. (회사규모를 알수있다.)

     

    대만의 각 지역마다 웨딩스튜디오가 많이있는데, 해당하는 지역이아닌곳에서 야외촬영을하면 추가비용이든다. (타이페이에있는 웨딩스튜디오인데, 타이중에서 사진촬영을하면 추가비용이.....  글쓴이는 타이중의 동해대학에서 촬영을 하고싶었는데, 타이페이근교에서 촬영을마쳤다.) 

     


    웨딩스튜디오를 고르는방법은?

    1. 발품을 팔아 직접 돌아다니며 찾아본다.

    보통 한국에서도 비슷하겠지만, 대만에서도 마음에드는 웨딩스튜디오에 들어가서 드레스를 시착해본다. 

    웨딩스튜디오가 많이있는데 평균적으론 3~5군데를 들러보고나서 결정이된다고한다. (웨딩스튜디오마다 드레스스타일도 다르고, 사진의 스타일도 많이 다르다.)

     

    드레스를 시착하는데 무료인곳이있고, 돈을지불해야 시착이가능한곳이있다.

     

    2. 웨딩사진박람회에 참가한다. (웨딩사진박람회를 중국어로 혼샤짠'婚紗展'이라고한다.)

    글쓴이는 2번에 해당하는케이스. 올해 2월에 타이페이와 타이중에서 웨딩사진박람회가 열렸다.

    글쓴이가 사는곳은 먀오리이므로 당연 타이중이가까운데... 타이중에서 웨딩사진박람회에 참가하는 웨딩스튜디오 수가 타이페이보다 차이가 많이나서. 우리는 타이페이와 타이중 둘다 둘러보기로하였다.

    (그러나 결과적으론 타이페이에서 열린 웨딩사진박람회에 들어가자마자 보인 첫가게에서 계약을하고야말았다. 그리하여 타이중의 웨딩사진박람회는 참가하지않았다.)

    웨딩사진박람회에 참가하는이유는 무엇보다도 가격!! 직접 웨딩스튜디오에 발품을팔아 알아보고 계약하는것보다 웨딩사진박람회에 참가하여 계약하는것이 가격이 합리적이다. 웨딩사진박람회에 참가하면 웨딩스튜디오뿐만아니라 귀금속/ 결혼선물 부스 등도 있다.

     

    그럼... 대부분의 사람이 웨딩사진박람회에 참가하여 계약을할것같은데, 그건 또 아니다. 이유는 자주열리지않기때문....

    타이페이 웨딩사진박람회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