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대만에서의 웨딩사진촬영의 팁!!
    대만/대만 생활 준비 2019. 6. 17. 17:42
    반응형

    글쓴이는 약 한달전 타이페이에서 웨딩사진을찍었다. (며칠전에 사진까지 고르고왔는데, 아직까지 아쉬움이 많이남는다.)
    이포스팅은 앞으로 대만에서 웨딩사진을 찍게되실분에게 유용한 포스팅이되길바라며 글을작성한다. (개인적인 기록의 의미도있다.)

    쌍꺼풀이있는사람도 쌍꺼풀테잎을 붙이나요?
    네. (100%는아니지만, 대부분 붙인다고한다.)
    글쓴이는 양쪽다 쌍꺼풀이있는데, 한쪽이 좀 더 크다. 메이크업하시는분께서 눈을 좀더크게 사이즈도 양쪽비슷하게 맞춰야하기때문에 사용한다고...(글쓴이 쌍커풀 크거든요 ㅠㅠ)

    앰플이(安瓶) 무엇인가?
    대만은 신기하게도 웨딩스튜디오에서 화장전 앰플을 권장한다. 웨딩사진 계약때도, 상담때도 앰플을 사용하면좋다. 가격은 얼마이다. 이렇게 말해주길래.... 앰플이 뭔가싶어서 찾아보았더니. 메이크업 고정과 피지조절, 수분공급 이라고한다. 모든 웨딩스튜디오에서 권장을하고 가격은 1개당 NTD500. 꽤 비싼가격이다. (사진패키지에 포함되어있지않은 가격)

    글쓴이는 예전 지인에게 웨딩스튜디오에서 앰플을 권하면 하지말라고 했던기억이있어서 부정적으로봤었다.
    어차피 야외에서 사진을 찍게되면, 메이크업하시는분도 같이 데려가고. 그렇게되면 수시로 수정화장을하기때문에 앰플을 바를필요가없다고. 사진찍는 당일 메이크업아티스트를 데려가면 NTD5000. (다른 스튜디오는 가격을 모르겠는데, 비슷하지않을까싶다.)
    그래서 '메이크업아이티스트를 데려가지않는건 어떤가.' 라고 물어봤더니, 지인분께서 대만의 날씨는 매우 무더워 화장이 금방 무너지기때문에 안데려갈수가없다. 그리고 야외웨딩사진을 찍는곳이 한군데도아니고, 여러군데면 더더욱그렇다. 라는 답변을받았었다.

    메이크업하시는분께서 [저희가 파는거랑, 시중에서 구입하는 앰플이랑 질자체가달라요.] 라고하셔서... 이부분은 상술이라 생각하고, 드럭스토어에서 앰플을 찾아보았다. 드럭스토어나 인터넷에서도 앰플은 쉽게 구할수있었다. 찾아보니, 모든 사람의 피부는 다 다르기때문에 종류도 여러가지였다. 드럭스토어 직원분께서 추천해준것은 피지조절이되는 묽은것이였는데, 케이스뒤에 피지조절이된다고 적혀있지않았다. 오히려 수분공급이되는 걸쭉한 제형의 제품케이스에 피지조절이된다고 적혀있었다. 남편과 나는 드럭스토어에서 고심을하다 결국엔 웨딩스튜디오것을 쓰기로하였다.

    인터넷에 웨딩스튜디오에서 파는 앰플을 사용해본사람들의 후기를 검색해보았더니, (1.건성피부여서 앰플을 사용하니 촉촉해서 너무 좋았다. 2.복합성피부였는데 피지조절이되어서 너무 좋았다. 3.복합성피부여서 너무 기름졌다.) 라는평들이있었다.
    글쓴이의 피부는 여름에는 중지성, 겨울에는 중성으로 웨딩스튜디오에서 본인에게 맞는것을 발라주길바라며! 웨딩스튜디오에서파는것을 사용을했다.

    결과는 대만족. 우리는 메이크업아티시트를 대동하지않고 야외로나가 사진을찍고, 앰플만으로 해결을봤다. 앰플을사용을해서 평소에 아무것도 바르지않던 남편피부가 좋아보이고, 둘다 얼굴이 번들거리지않았다.

    만약 글쓴이가 야외촬영하는곳이 각각 먼곳이였다면, 메이크업아티스트랑 같이 야외로 나갔을텐데. 우리가 촬영하는곳은 양명산과 웨딩스튜디오 근처(차로5분)의 문화고적이였다. 양명산에서만 많은시간을보내고, 스튜디오로 돌아와서 수정화장을하고, 다시 문화고적으로 출발을하면되니! 메이크업아티스트를 굳이 야외촬영에 데리고나가지않았다.

    이글을 보시는분들은, 본인의 상황에맞게 선택하시면될것같다.

    웨딩촬영당일 챙겨야할것?
    만약 산이나 바다에서 촬영을한다면 샌들이나 벗기편한 슬리퍼!! (글쓴이는 양명산에서 촬영을했는데, 샌들을 가져가서 정말다행이였다... 땅이 질퍽질퍽.... 그리고 상황에따라 신고있던신발에서 구두로 갈아신어야될일이 생길수도있다.)

    양산이나 우산! (해가 너무 쨍쨍하거나, 갑자기 비가온다던지...?)
    →웨딩스튜디오에 비치되어있는것이있는지 확인해본다. (글쓴이의 경우에는 빌린차량안에 양산이랑 우산이있어서 따로 챙기지않았다.)

    누브라
    대만의 웨딩스튜디오에서는 누브라를 대여해주지않는다....
    웨딩스튜디오에서도 판매를 하고있는데, 질이좋은만큼 너무비싸다. (NTD2000 가량했었다.)
    드럭스토어에서 한개를 구매하였으나 붙인지 몇초만에 떨어져서...(가격이 너무싼것을 구입하지말자 ㅠㅠ)
    한개 더 구입을하였다.....ㅠㅠㅠ NTD490으로 접착력이괜찮은 제품이였는데.... 불량품을샀다...
    촬영당일날 사용하려고보니 후크근처 부분이 찢어져있었다.. !!! (사용하기전에 미리확인하는 습관을 들이자 ㅠㅠ)
    다행히 직원분께서 위아래반대로 거꾸로 착용하라고하셔서 무사히 촬영을마쳤다. (접착력이 괜찮았는지, 거꾸로 착용을하였는데도 누브라가 떨어지지않았다.)

    구두
    본인것이있다면, 본인것을 가져오자. 물론 빌려주기도하지만, 사이즈가없거나 마음에 안들수도있다.



    아침부터 저녁까지 하루종일 진행이된다. 모두 화이팅!! (글쓴이는 8:00~19:00. 무려11시간이나!?)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