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외국인이 대만에서 신용카드 만들기.
    대만/대만 생활 2022. 3. 29. 08:36
    반응형

    이번 포스팅은 외국인인 글쓴이가 대만에서 신용카드를 힘들게 만들었던 사연이다.

    글쓴이가 만든 도라에몽신용카드



    대만에서 여러일을 처리하면서 느끼는거지만, 관공서 등의 여러곳에서 일처리를 하는 속도가 느리며, 사람을 번거롭게한적이많다. 라는것이다.
    이번에도 역시나...

    어느날 태국 신혼여행을 앞두고, 글쓴이는 해외에서 사용 할 신용카드를 만들기로 마음을 먹었다.
    글쓴이와 남편이 가지고있는 카드는 오직 체크카드이며, 그동안 글쓴이는 외국인이기때문에 신용카드를 만들 엄두를 내지않았다.
    남편은 신용카드를 만들고싶어하지않아하는 눈치에다가 글쓴이가 거류증이있기때문에 신용카드만들수있는거라는 확신을 가지고있었다.
    그래서 글쓴이가 이용하고있는 타이중은행에 방문을하였다. *결론: 만들수있다!. 단, 발급받기까지 시간이 꽤걸리니 인내를 가져야...

    궁금하신분들은 이어서 읽어주시길.
    1- 은행에 최초방문. 외국인인 글쓴이가 방문해서 신용카드를 만들겠다고하자 우왕좌왕하는 모습이 벌써부터 눈에 보였다.
    여러가지 서류를 작성하고 집에서 신용카드가 오기만을 기다리고있었다.
    2 - 갑자기 전화가오더니 외국인이라 여권을 팩스로 보내라고하였다. 팩스로 보냈더니 남편과 함께 여권을 지참하여 은행에 방문을하라고하였다. 글쓴이가 외국인이기때문에 남편 서명이 필요하다며.
    마침 타이중에 약속있고 쉬는날이라서 전화온 당일에 갈수있었는데.. 그렇지않았으면 며칠이나 지나서 방문했을것이다. 부들부들..
    3- 갑자기 전화가 또 오더니 글쓴이가 외국인이라 남편의 소득이 적힌 서류 가지고오라고한다.(또는 은행안에 들어있는 자산)

    정말 여러번의 방문끝에 신용카드를 신청하였는데, 안타깝게도 태국신혼여행중 카드가 도착하여..... 이 카드는 쓸 수 없었다. 하하하...(과정이길어서그런지 첫방문으로부터 한달정도 소요되었다.)

    **거류증을 가지고있어도 신용카드를 만들수없는 은행도있다고한다.
    먼저 본인이 이용하고자하는 은행을 정하고 신용카드를 만들 수 있는지 확인하고나서 시작하는게 정신건강에 좋습니다...ㅜㅜ

    반응형

    댓글